원금 2배로 불려주는 희망두배청년통장 신청일, 신청사이트 제공
본문 바로가기
Daily Insight

원금 2배로 불려주는 희망두배청년통장 신청일, 신청사이트 제공

by TokenTalks 2024. 5. 28.
반응형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21일까지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참여자 1만 명을 모집한다.

희망두배청년통장은 선착순 신청으로 희망하시는분들은 신청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6월 10일부터 아래 버튼을 통해 신청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두배청년통장 신청하러가기

 

 

희망두배 청년통장

 

이 프로그램은 일하는 청년들이 매달 15만 원을 저축하면 서울시와 민간 재원이 같은 금액을 추가 적립해주는 사업입니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접수가 도입되고, 필요한 서류도 간소화되었습니다. 참여자는 본인 명의로 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은행 앱을 통해 저축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산으로 인한 중도 해지 방지를 위해 근로기간 1년을 인정하는 제도도 도입되었습니다.

참여 조건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으로, 월 소득 255만 원 이하, 부양의무자의 소득 연간 1억 원 미만, 재산 9억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꿈나래 통장

 

이 프로그램은 저소득 가구의 만 14세 이하 자녀의 교육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서울시가 저축액의 50~100%를 추가 적립해줍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4세 이하 자녀를 둔 만 18세 이상의 부모가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3자녀 이상 가구는 90% 이하)이어야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신청 및 결과 발표

 

최종 참여자는 서류심사, 소득재산조사, 신용조회를 거쳐 10월 15일 발표됩니다. 선발된 참여자는 서울시와 약정을 체결하고 11월부터 저축을 시작합니다. 서울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자녀들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저축·금융 교육 및 1:1 재무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희망두배 청년통장과 꿈나래 통장은 청년과 아이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반응형